in

[로드 메신저] “가나안 땅의 혼란” – 한상웅선교사

제목: “가나안 땅의 혼란”
메신저: 한상웅선교사
본문: 사사기 10장10절

여호수아가 가니안땅을 정복하고 110세에 죽는다. 가나안땅은 사사들에 의해 통치하게 되는데 사사들은 하나님의 무조건적인 선택에 의해 이루어진다.  그러나 가나안땅은 많은 혼란을 격게된다. 그 이유가 무엇인가?
1. 이방민족을 완전히 쫓아내지 못했기 때문이다.
 이런저런이유로 이방만족을 쫓아내지 못한 이스라엘백성은 그것으로 인해 혼란과 타락의 길을 가게됩니다.
 캄보디아가 혼란한 것은 영적인부재요 도덕의 부재이다. 학교에서 도덕을 제대로 가르치지않습니다. 이는 그 기준을 모르기 때문이다.
성경을 가르치고 말씀안에서 그 기준을 잡아주는 학교가 있기에 희망이 있다.
이 학교에서 자란 학생들이 이 나라의 영적인 혼란을 잠재울 지도자가 되기를 희망한다.
2. 하나님을 잊어버렸다.
이스라엘백성의 혼란을 하나님을 잊어버렸기 때문이다. 1세대가 경험한 하나님, 2세대 3세대를 걸치면서 하나님을 잊고 가나안풍속을 쫓았다.
 유목민이였던 그들이 이방인들의 농사법을 배우면서 비의 신이라고 믿던 바알신 숭배도 따라하게된다. 즉 경제적인 이유로 우상을 쫓는 것이다.
3. 지도자가 없었기 때문이다
사사기21장 25절 “그 때에 이스라엘에 왕이 없으므로 사람마다 자기 소견에 옳은대로 행하였더라 “
나라의 혼란은 올바른 지도자가 없었기 때문이였다. 영적으로 깨어있는 지도자의 부재는 한 나라의 부패와 혼란을 가져온다. 하나님의 말씀에 붙잡힌 온전한 지도자가 필요한 것이다.
그런 지도자를 양성하는 희망학교는 그런의미에서 이 나라의 희망이다.
사사시대의 혼란중에도 회개하고 하나님께 돌아올때 구해주셨다. 캄보디아가 하나님앞에 돌아와 영적 혼란기가 끝났으면한다.

 

백석대학대학원 신학과/경희대 사이버대학 미국영어문학과/ 전 이스라엘 선교사(96년)/현 캄보디아 선교사/보레이 산타피읍교회 담임선교사

이 게시물은 우리의 편하고 쉬운 폼으로 만들어졌습니다. 게시물 만들기

어떻게 생각하세요?

4 포인트
Upvote Downvote

Written by 선교사

댓글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Loading…

0

Comments

0 comments

작은 자의 기도…

너무 힘들어 하지 마세요…